공지사항학사

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학사] 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조회수 12522 | 작성일 2024.05.13 | 수정일 2024.06.21 | 교육지원팀

  • Attachment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교과목 개설 현황표_공지용.pdf

    Attachment2024-1 동일교과목 현황표.pdf

  •                  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니 기간 내에 수강신청 바라며, 공지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어 수강에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수강 신청 기간: 2024. 05. 22.()2024. 05. 24.() 10:0016:00

     

    2.방 법: 수강신청프로그램 이용 수강신청 프로그램 이용방법 ☞ 바로가기바로가기

     

     

     

    3.대 상: 전체 학년 재학생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휴학생 불가하나 2024-2학기 복학 예정인 휴학생은 가능 (별도 절차 없이 재학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 진행 가능

      단,계절학기 이수 후 미 복학시 이수 학점에서 제외)

     

    4.신청학점: 6학점까지(타 대학 교류학점 포함)

     

    5.계절학기 수업 기간

    2024.06.24.()2024.07.17.() 15일간 6/28(), 7/5(), 7/12() 제외

    날짜가 변경되었으니 유의할 것.

    반드시 개설 교과목 현황표 및 강의계획서를 확인할 것.

    위 기간 내에서 수업 일정은 10/15일로 운영됨. (자세한 일정은 첨부파일 참조)

     

     

    6.폐강 공고: 2024.05.27.() 학교 홈페이지 공지

     

    7.수강신청변경기간: 2024.05.28.()05.29.() 10:00~16:00 (신규신청도 가능)

     

    8.수강료 납부

    .기 간: 2024.06.12.()06.21.()

    .장 소: KLAS에서 고지서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

    .수강료: 학점당 70,000

    .수강료 미납 시 수강 삭제되어 계절수업을 수강할 수 없음.

     

    .수강료 환불 안내

     1)수강료 환불 기준

    ) 15일 수업(서울권역 e-러닝 포함, 환불 절차는 하기 날짜를 기준으로만 가능) 

    수강포기 시점

    수강료 환불

    날짜

    비고

    개강 전

    전액

    621()까지

     

    개강 후 5일 이내

    2/3환불

    624()~71()

    수업1/3경과 전

    개강 후 6~8

    1/2환불

    72()~75()

    수업1/2경과 전

    개강 후 9일 이후

    환불금액 없음

    (수강포기불가)

    78() 이후

    수업1/2경과 후

     

    ) 10일 수업(환불 절차는 하기 날짜를 기준으로만 가능) 

    수강포기 시점

    수강료 환불

    날짜

    비고

    개강 전

    전액

    621()까지

     

    개강 후 3일 이내

    2/3환불

    624()~626()

    수업1/3경과 전

    개강 후 4~5

    1/2환불

    6월27()~7월1(월)

    수업1/2경과 전

    개강 후 6일 이후

    환불금액 없음

    (수강포기불가)

    7월2() 이후

    수업1/2경과 후

     

     

    2)수강료 환불 신청 방법

    )교육지원팀(화도관 116)에 직접 방문하여 '계절학기 수강 포기 신청서' 작성 후, 제출.

    )환불은 환불신청시기와 상관없이 7월 중순~말경에 진행됨.

    )수강 취소는 일주일 내에 처리되어 KLAS에서 확인 가능함.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추후 수강 삭제 되므로 수강 포기 신청서제출 필요 없음.

    (단, 두 과목을 신청했으나 그 중 한 과목만 포기시에는 포기신청서를 제출하여야  나머지 한 과목에 대한 고지서(가상계좌)가 다시 생성됨)

     

    9.유의사항

    .계절학기에 수강한 과목의 성적 반영:성적표에는 정규학기와 동일하게 기재되며, 전체 평량평균에는 반영되지 않음.

    .휴학생이 계절학기 수강 후,미복학 시 이수학점에서 제외함.(추후 삭제처리)

    .방학을 이용하여 현장학습(인턴쉽)을 이수하는 학생은 계절수업의 교과목 또는 타 대학 학점교류 교과목을 중복으로 학점 이수할 수 없음.

    .2024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본교에서 개설되는 교과목만 수강,이수 가능하 며, 타 대학의 개설교과목 수강신청이 불가함(서울권역 e-러닝의 타대학 과목은 가 능).

    .타교생은 실험과목,연계전공 과목의 신청이 불가함.

    .서울권역e-러닝(수강사이트:http://www.selc.or.kr selc.or.kr)의 수업일정 및 수업방법은 홈페이지에 별 도 공지하니 반드시 공지사항을 참조 바람.

    .계절학기에는 조기취업자출석인정원제도 및 유고결석(공결) 인정제도가 적용되지 않음.

    . 외국인 학생은 모국어 관련 강좌를 수강신청 금지함.(: 중국인 학생은 초급 중국어1’, ‘HSK연습2’ 등 수강 불가)

     

    10.2024년하계계절수업 개설교과목 현황 : 첨부파일 참조

    11.동일과목 현황표 첨부.

     

    (담당자: 02-940-5021,5022, gracehumble@kw.ac.kr)

     

     

    2024513

    교 무 처 장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