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전체

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일반] [현장실습] 2024 하계방학 「서울특별시의회 대학생 인턴십」 참여 안내

    조회수 1139 | 작성일 2024.06.17 | 수정일 2024.06.17 | 현장실습지원팀

  • Attachment첨부1.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_20240201.hwp

    Attachment첨부2.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hwp

    Attachment첨부3.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 계획서 및 직무기술서.hwp

  • [현장실습] 2024 하계방학 서울특별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참여 안내

     

    현장실습지원팀에서는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주관하는 제5서울특별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사업에 선정되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교육부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및 우리대학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에 따라 현장실습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습 종료 후 규정에 따라 학점인정 및 실습지원비가 지급되는 사업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모집안내

     

    운영계획 /

    실습직무 및 자격요건

    1. 실습기간 : 2024.07.08.()~2024.08.16.() (6) (오전9~오후6/ 5)

     

    2. 모집직무 (세부내용 첨부3’ 참조)

    . 서울시 불법 주·정차 관리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GTX 및 신설예정 도시철도가 서울시 교통상황에 미치는 영향 (차량 및 승객 운송)

     

    3. 자격요건 (세부내용 첨부3’ 참조)

    . 서울시 불법 주·정차 관리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1) 행정학, 경제학, 사회학, 도시공학, 법학, 입법, 지방자치 관련 전공

    2) 컴퓨터 활용능력(한글, 엑셀, PPT ) 중상 이상인 자

    3) 책임감 있고 유연성이 있는 자

    . GTX 및 신설예정 도시철도가 서울시 교통상황에 미치는 영향 (차량 및 승객 운송)

    1) 도시계획 혹은 행정 전공

    2) 컴퓨터 활용능력 중상 이상

     

    4. 기타사항

    전공 : 3~7학기 관련 전공 재학생 (모집직무별 각 1명 선발)

    20248월 졸업예정자 및 2024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참여 불가

    첨부1.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확인)

    선발된 인턴은 서울특별시의회 상임위원회에 배치되어 정책연구과제 수행 예정이며,

    연구과제는 현장실습 과정에서 필요성, 시의성, 적절성,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음

    학점 및 실습지원비

    1. 학점 : 본교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에 의거, 3학점 부여

    취득성적은 통과(P) 또는 미통과(NP)로 구분하고,

    정규학기의 평균성적과 석차산출 및 장학생선발 등에 산입되지 않음

    학생 최종보고서 및 기업 평가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과에서 전선또는 일선으로 인정

    단기 현장실습 신청자는 계절학기(사이버 강의 포함)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계절학기를 수강신청한 자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없음

    복수/부전공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연락 후 진행 (02-940-5606,7)

    기타 사항은 첨부1.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확인

     

    2. 실습지원비

     

    구분

    서울시의회

    학교

    합계

    실습지원비

    최저시급(9,860)75%

    최저시급(9,860)25%

    최저시급(9,860)100%

    354,960/

    중식비(5,000/)

    118,320/

     

    473,280/

    중식비(5,000/)

    지급시기

    매월 실습 종료 후

    익월 10일 이내

    실습 종료 및

    학점 승인 심사 이후

    9월 말경 일괄 지급

    -

     

    지원방법

    1. 접수방법 : ‘첨부2.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이메일(hshs@kw.ac.kr)로 제출

    사진 첨부 필수 (자기소개서에는 명찰 제작용 사진 파일 첨부 요망)

    선발을 위한 서류이므로 성의껏 작성할 것

    메일이 누락 될 수 있으므로 제출 후 반드시 현장실습지원팀에 연락할 것!! (02-940-5606,7)

     

    2. 모집일정

     

    구분

    일정

    비고

    서류접수마감

    ~ 2024.06.19.() 16시까지

    메일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메일 제출 후

    06.19.() 17시까지 연락

    (02-940-5606,7)

    면접일정

    2024.06.20.() 예정

    대상자 개별 연락

    최종합격자발표

    2024.06.21.() 예정

    대상자 개별 연락

    사전신고서류제출

    ~ 2024.06.28.()까지

    합격자 대상 상세 내용 공지 예정

    사전직무교육

    온라인 사전직무교육

    합격자 대상 상세 내용 공지 예정

    실습기간

    2024.07.08.() ~ 08.16.() (6)

     

    최종제출서류

    ~ 2024.09.01.()까지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제출

     

    기타사항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최종합격자는 온라인 사전직무교육을 수료하고, 사전신고서류를 필히 제출해야 함

    최종합격자는 본교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을 통한 학점인정 절차 및 기타 서류 안내 예정

    인턴십 기간 중 타 인턴십 및 교육 참여, 해외여행 등 개인 사유로 중도 탈락 불가함

     

     

    학 생 처 장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