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LAS 종합정보서비스
  • 발전기금
  • WEB-MAIL
  • SITEMAP
  • Search

취업정보전체

취업정보는 취업관련 소식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유출, 명예훼손, 욕설 및 도배, 광고,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규정에 따라 삭제하거나 해당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판 이용을 제한 · 정지할 수 있으며, 정보공개 관련 법률 · 규정에 따라 작성자 정보를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안에 취약한 엑셀파일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첨부파일이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취업관련] [현장실습] 2025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참여자 사전신고 및 최종 제출서류 안내 New

    조회수 64 | 작성일 2025.07.03 | 수정일 2025.07.03 | 현장실습지원팀

  • Attachment첨부1. 장기현장실습 제출서류 목록 및 표지(20250826(화)까지제출).hwp

    Attachment첨부2.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_학생매뉴얼.pdf

    Attachment첨부3.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20240201).pdf

  • 2025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참여자 사전신고 및 

    최종 제출서류 안내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WESS) : https://bit.ly/3rZh8c5

    (로그인 방법 : KLAS 아이디비밀번호와 동일)

     

     

    ***초과학기 학생은 신청 불가

    ***학생 모집 중인 기업이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에 지속적으로로 업데이트(7~8되오니 확인 바랍니다.

    ***지원 순서대로 서류면접을 진행하는 기업이 많습니다지원기간이 남았더라도선착순으로 서류 면접 전형 선발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이 추가/변경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기업 현장실습(인턴십) 개인적으로 합격하여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들도 (기업과 학생의 자격조건을 확인 후학점인정 절차가 진행하오니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연락주세요.(02-940-5606,5607)

     

     

    --------------------------------------------------------------

     

    현장실습지원팀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사전신고방법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사용방법최종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순차적으로 안내하오니 참여예정자는 아래 사항을 꼼꼼히 숙지 후 2025.08.26.()까지 사전신고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1. 장기 현장실습 제출서류목록 및 표지 (학생 & 학과()장 작성)

    첨부2. WESS매뉴얼 (학생 참고)

    첨부3.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 (학생 참고)

     

     

     장기 현장실습 안내  

     

    1. 개요

    정규학기 중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게 되는 학생의 경우 실습수행 전에 반드시 현장실습지원팀으로 현장실습 관련사항을 신고해야함

    **기업 현장실습(인턴십) 개인적으로 합격하여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들도 (기업과 학생의 자격조건을 확인 후학점인정 절차가 진행하오니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연락(02-940-5606,5607)

     

    2. 학점인정 프로세스

    현장실습 신청(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에 접속 (KLAS 아이디비밀번호 동일)) >현장실습신청(사전신고) >합격발표 >해당기업-학교-학생 간 협약 체결(온라인 3자협약및 학교에서 상해보험 가입 > 실습수행 > 최종 제출 서류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통해 제출 (출석부종합보고서수행평가서수료증확인서) > 현장실습지원팀에서 취합 후 학과 송부 >학점심사(각 학과장) >2025 7월 중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학점인정

     

    3. 신청자격

    정규학기 중 현장실습은 당해 학기 등록을 마친 5학기 이상의 ‘재학생으로서 1회에 한하여 이수할 수 있음.  2025학년도 2학기 휴학생은 참여 불가

     

    4.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정규학기 현장실습 학생은 해당 학기 등록금을 전액 납부해야 함

    수강신청은 KLAS 수강신청 프로그램에서 현장실습과 관계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어야함 (현장실습 진행이 취소될 경우 등을 대비하기 위함현장실습 진행이 확정되면 학생이 제출한 수강신청서(첨부1)를 바탕으로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현장실습지원팀에서 등록 예정)

    현장실습으로 학점 인정받고 동시에 타 수강으로 일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없음.  중복수강 불가!!

     

    5. 인정학점수

    인정학점수 : 정규학기 4개월 실습 15학점 / P 또는 NP /  40시간 실습

         [15학점=전공선택(최소6학점~최대12학점)일반선택 잔여학점]

    . 복수부전공 인정 : 단기 및 장기 현장실습 취득학점 중 1회에 한하여 최대 6학점까지 복수전공선택 또는 부전공선택 학점으로 인정 가능

    안내사항

    -전공선택일반선택복수전공선택부전공선택에 각각 부여하는 학점수는 학생의 최종보고서 등을 확인 후 학과()장이 결정하는 사항임

    -인정학점 및 이수구분(전선복선부선일선)은 학생이 제출한 참여신청서에 기재된 것과 달리 학과의 성적심의 후 달라질 수 있음

    -복수전공선택부전공선택을 원하는 학생은 현장실습지원팀 02.940.5606(7)으로 연락 후 진행

    -연차국가공휴일대체휴일 등은 출석에 포함되지 않음

     

     

     사전신고   (실습시작 전

     

    1. 필수 제출서류 (최종합격자만 제출) - ‘첨부1’ 확인 

     

    번호

    구비서류

    참고사항

    1

    장기 현장실습 제출서류 목록 및 표지

    각 구비서류 제출 여부 반드시 확인 및 체크

    2

    장기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학과()장의 성함 기재 및 직접 서명 필요 (공학인증캡스톤 등 졸업 요건의 필수과목들도 확인 필요)

    3

    개인정보 수집이용3자 제공 동의서

    내용 필독

    4

    현장실습학기제 수강신청서

    2학기 장기 현장실습 개설 교과목(“현장실습6~10”)에 체크서명

    5

    합격 증빙자료

    (합격메일통지서증명서 등)

    합격통지서현장실습합격증명서관련 캡쳐스캔 등(직원이 아닌현장실습(인턴)으로서의 실습내용이 명시되어야만 함)

     

     

     

    2. 서류 제출기한 및 제출방법

    위 표의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하고 별첨 1을 표지로 사용하여 PDF파일로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에 업로드

    1) 신고기간 : 2025.08.26.() 11:00까지 

    2) 제출방법 :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신청관리  지원결과 조회 참여신청서 업로드

    3) 파일제목 : “2025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_참여자신고_학과명_홍길동

     직접 교수님 승인을 받지 못하는 학생은 아래 예시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으로 진행

     

    ----------<온라인 사전신고 방법 예시>---------

    장기 현장실습 참여신청서를 작성하고 합격증빙서류와 함께 스캔하여 학과()(지도교수)께 이메일 송부

    (이메일 내용 예시 : 2025학년도 2학기 동안 OO기업에서 OO직무로 현장실습을 하게 되었습니다실습내용은 OOO입니다(구체적으로). 전공과의 관련성은 OOO 정도이며 OO한 목표를 가지고 성실히 참여하겠습니다이에 대한 사전승인을 부탁드립니다답장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과()(지도교수) (전화 등으로승인 “이메일 답장” 부탁

     학과()(지도교수답장!!  첨부1. 장기 현장실습 필수 제출서류를 한 개 파일로 시스템 업로드

     

     

     

    3. 사전직무교육 참여

    최종 합격한 학생은 사전직무교육 참여 필수

    일시 및 장소 : 2025.08.28.(예정교내 강의실 (날짜장소 확정 시 재안내)

    교육내용 : 직장적응성희롱예방개인정보보호안전 등

     

     

     

     최종 제출 서류 안내 및 시스템 사용  (실습종료 후)

     

    1. 학점인정을 위한 최종 제출서류

    아래 서류를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에 제출

     

    제출서류

    주체

    내용

    주간보고서결과보고서

    학생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에서 작성

    출석부

    기업담당자

    기업담당자에게 현장실습지원팀에서 별도 안내 예정이나,

    학생 본인 서류이므로 항시 준비 요망

    (이 서류가 업로드되지 않으면 학생이 보고서를 최종제출을 할 수없음)

    현장실습 수행평가서

    현장실습 수료증 

     

     

    2. 서류 제출 기간 및 방법

    제출기간 : ~2025.12.26.()까지 (실습이 아직 종료되지 않은 학생도 다른 모든 서류를 미리 제출해야함)

    제출방법 : 모든 서류는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에 최종 제출

     

     

     중요 안내사항  

     

    1. 현장실습 기간 중 공휴일(삼일절국회의원선거날대체공휴일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현충일추석개천절한글날성탄절 등)은 현장실습 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실제로 실습을 한 일수를 계산하여 80일 이상 진행함. (1 8시간 / 1 = 실제 실습을 진행한 5)

    2. 현장실습 도중에 기업을 변경하거나 중도 포기한 경우 학점인정이 되지 않음

    3. WESS등록 기한 및 서류 제출 기한을 엄수해야함

    4. 재택근무가 진행될 경우반드시 현장실습지원팀에 문의해야함

     

     

     

     문의 

    현장실습지원팀 (02-940-5606,7 / 복지관 206)

     

     

     

     

     

    학 생 처 장

     

     

담당부서 : 경력개발팀 / 연락처 : 02-940-50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