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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전체

공지사항은 광운인 모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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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 [ 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졸업가능 여부 및 졸업불가사유 확인 안내 ] New

    조회수 877 | 작성일 2025.08.14 | 수정일 2025.08.15 | 교육지원팀

  • [ 2024학년도 후기(20258) 졸업예정자 졸업가능 여부 및 졸업불가사유 확인 안내 ]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2024학년도 후기(20258) 졸업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2024학년도 후기(20258) 졸업가부 및 졸업불가사유 확인

     

    ‘KLAS 종합정보서비스로그인 후 확인 가능

     

    개인별 졸업가부 확인(클릭)

     

    접속 주소 링크 클릭 후‘KLAS종합정보서비스로그인 후 확인 가능

     

    2. 졸업일자 : 2025826()

     

    졸업생 이관처리일 2025.08.25.() 17:00

    졸업생 이관처리 이후에는 KLAS 사용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업로드한 자료 백업은 [2025822()]까지 반드시 미리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는 백업이 불가합니다.


    3. 학위기(졸업장) 배부

    . 학부 후기 학위수여식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 학위증(졸업장)2025826()부터 배부

    배부 일시 및 장소 : 2025826() 10~17, 화도관 118

     

    . 2025826() 이후 수령자 : 교무처 교육지원팀(화도관116)에서 평일 업무시간 내 수령 가능

     

    . 졸업증명서 발급 : 2025826() 09:00부터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함

     

    4. 학사복(학사모) 대여사업 안내

    .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졸업준비위원회] 2024학년도(2025) 후기 학위수여식 학사복 대여 안내를 참고하시고, 졸업준비위원회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준비위원회] 공지사항 : https://link24.kr/31TcxQD

    . ‘광운대학교 졸업준비위원회 채널 : http://pf.kakao.com/_CnFST

     

    5. 졸업불가자 행정사항

     

    . 졸업불가자(학기 초과자) 등록기간

    1) 1차 등록기간(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 : 2025.08.26() ~ 08.29() / 해당은행 납부

    2) 2차 등록기간(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 : 2025.09.02() ~ 09.05() / 해당은행 납부

    3) 3차 등록기간(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 : 2025.09.11() ~ 09.12() / 해당은행 납부

     

    . 졸업불가자(학기 초과자) 등록절차 및 방법

    1) 졸업학점 부족으로 수강신청한 학생의 경우

    ) 수강신청기간(~ 8.22())에 수강신청한 학생은 신청한 학점에 따라 1차 등록금고지서가 2025.08.25.()에 생성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납부는 08.26()부터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 기간 이후 기간에 추가로 수강신청을 진행한 학생은 신청한 학점에 따라 2차 등록금고지서가 2025.09.01.()에 생성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납부는 09.02()부터 가능합니다.

    ) 개강 후 수강신청 정정 등에 따라 신청한 학점이 변동된 학생은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3차 등록금고지서가 2025.09.10.()에 생성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납부는 09.11()부터 가능합니다.

    - 2차 등록기간까지 등록금을 미납부한 학생은 생성된 고지서에 따른 납부를 진행

    - 기 수강신청하여 납부한 등록금액과 최종 수강신청 학점에 변동이 있는 학생은 교육지원팀(02-940-5024)으로 변동내역을 통보하시고, 등록금 추가 납부 및 환불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통과로 졸업이 불가하여 수강신청이 불필요한 학생의 경우

    ) 소속 학과() 등록금의 1/12 금액으로 2025.08.25.()에 등록금고지서가 일괄 생성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납부는 08.26()부터 가능합니다.

    ) 다만, 추가 수강신청을 진행한 학생은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달라지므로 교육지우너팀(02-940-5024)로 변동내역을 통보하시고, 등록금 고지서 변경 및 추가 납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액

    신청학점

    등록금액

    비고

    0학점

    해당학과 등록금의 1/12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통과자

    1-3학점

    해당학과 등록금의 1/6

     

    4-6학점

    해당학과 등록금의 1/3

     

    7-9학점

    해당학과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해당학과 등록금 전액

     

     

    6. 기타 안내사항

    1) 졸업불가자는 20262월 졸업을 위해서 반드시 2학기 등록을 해야합니다. 휴학시 20262월 졸업은 불가합니다.

    2)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또는 기타 사유로 수강신청이 불필요한 학생의 경우라도, 정규학기 등록을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2025.08.14.

     

    교 무 처 장

     

담당부서 : 각 행정부서 / 연락처 : 02-940-5114